EP . 6 - 운동 그리고 식단, 무엇이 더 중요할까요?

main-qimg-55d4a7ea4f9d7975872e2277dbc67492-c.jpg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피소드 6, 운동 그리고 식단, 둘 중 어느것이 더 중요할까요? 라는 질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요즘, 한국 티비프로 “미운오리새끼” 에서 연예인 김종국씨가 "식단을 안하면 운동이 아니라 노동이야” 라는 명언을 남기셨죠.

정말 맞는 말입니다.

기본적으로 식단으로 유지가 될수도있겠고, 또한, 운동을 병행하지않고 식이요법으로만 체중 감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식단 이전에 올바른 운동이 먼저 기본이 되어야합니다.

운동이 제대로 진행되며 올바른 자극점을 찾은후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통해서 근육의 섬유질이 올바르게 찢어지고 난 후 식단이 들어가야합니다.

요즘 체육관에서는 남녀노소 많으신분들이 운동을 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성격이 모두 다 다르듯이, 우리의 근육의 굵기 그리고 강도 또는 밀도(density)는 다들 제 각각 이지요.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서 근육의 위치 와 모양은 똑같거나 비슷합니다.

특히, 근육이 올바르고 이쁘게 성장해야하는 위치는 똑같습니다.

예를들어, 남성분들은 벤치 프레스(Bench Press) 를 통해서 가슴 운동을 합니다.

하지만, 가슴근육의 위치 그리고 모양은 모두 다릅니다.

그 이유는 가슴 운동의 방법이 잘못 되었기 때문에 그렇다고 말씀드릴수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올바른 운동을 통하여 제대로 된 근육의 모양으로 성장 후 식단으로 근 섬유질을 찢어낸후 성장을 시켜야 이쁜 모양의 근육을 갖게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의 기본 아이디어는 근육의 결대로 움직여 근육의 모양과 위치를 올바르게 만들며 근력을 키우는 운동입니다.

그리하여 올바른 자세와 제대로 된 운동방법을 통하여 근육의 결 모양과 위치를 생성하는 자극점을 찾지 못한다면 100%의 식단을 지킨다고하여도 우리의 몸 그리고 근육의 위치와 모양은 이쁘게 생성되지않습니다.

무거운 무게를 통하여 근육을 움직이려 하지말고, 근육을 이용하여 무거운 무게를 올려야합니다.